강박적 집착 또는 의존 등” 의 문제적 징후가 나타나 신체적, 사회적, 직업적, 심리적 문제를 일으키는 상태로 볼 수 있다. 따라서 게임을 과도하게 하여 정신적, 육체적, 사회적인 어려움을 초래하는 상태를 게임중독이라 한다. 게임중독은 약물중독처럼 병적 집착, 내성, 금단증상, 일상생활의 장애를
장애 , B군에 해당하는 자기애성 성격장애, C군에
해당하는 의존성 성격장애에 대해 알아보고 이런 성격장애의 특성들에 대해 살펴본다.
다음으로 이 레포트의 주제인 영화를 통해 성격장애를 가진 인물들을 살펴본다.
더불어서 조사한 성격장애 유형의 다른 사례들도 살펴보고자 한다.
Ⅱ. 본론
강박관념에 사로잡혀 있다. 그래서 다른 가족들은 점점 소외될 수 밖에 없는 것이다.
이렇듯 집안의 모든 생활이 초원이를 중심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아버지와 동생은 배제되는 느낌을 받는다. 가정 내에서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해야 하는 아버지는 그렇지 못하고, 오히려 가족을 멀리하려 한다.
장애는 청소년기에 자아존중감, 자기효능감, 내적건강통제를 감소시키는 요인으로 연구되고 있다. 이러한 것으로 보았을 때 청소년건강과간호 문제가 제시하고 있는 것처럼 인터넷 게임 장애에 대해 알아보며 이 문제가 청소년 건강문제에 얼마나 중요한지를 조사 정리해 보는 것이 중요할 것이다. 그
불안장애의 일반적인 증상과 치료에 대한 상담 이론적인 관점,특히 강박장애의 사례를 중심으로 살펴보았다. 인간은 누구나 자기 안에 있는 이드,자아,초자아,사회적 역할에 대해 다 만족시킬 수는 없다. 그러므로 사람들은 최소한의 각각의 요구에 맞는 타협안을 찾게 되고,불안장애 환자들은 그 타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