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서울지검 소년부가 청소년 성매매 사건 128건을 분석, 지난해 1월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성인 성매수자와 청소년이 접촉하는 수단으로 인터넷 채팅이 78.1%에 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성매매를 위한 접촉을 시작한 장소로는 성매수자의 33.3%와 청소년 59.4%가 각각 PC방을 꼽
Ⅱ. 본론
1. 기존의 가족과 가족의 세계화
기존의 정상가족은 공동의 장소에서 얼굴을 마주하면서 같은 언어를 사용했다. 이 가족 개념은 오랜 세월 크게 변하지 않았다. 그러나 이제 국가·종교·문화·인종의 경계를 넘어 함께 사는 세계가족을 살펴야 한다고 말한다. 익숙한 것이 흔들리는 데는 혼
자녀를 갖지 않기로 선택한 여성은 끊임없는 사회적 비난과 호기심을 견뎌야 한다.(p.58)
남성 중심 사회에서 개인으로서 여성의 차이는 의미가 없다. 모든 여성은 어머니라는 생각 때문에 여성은 다 같다고 간주된다. 그래서 한 여성의 실수나 무능력은 언제나 전체 여성을 욕 먹이는 일이 된다. (p.59)
사회의 주체적 존재로서 젠더 정체성을 내면화한다.
젠더 정체성은 가부장제의 성적 불평등한 사회적 관계 속에서 여성과 남성의 역할과 지위가 규정되고 이것이 구조적으로 강요되어온 것으로써 남성들과 여성들의 개인적 정체성은 젠더 정체성과 밀접하게 연계가 되어 있다고 할 수 있다.
정체성
1.소개
1.1. 유토피아에 대한 배경 정보
유토피아는 토마스 모어 경이 쓴 문학 작품으로 1516년에 처음 출판되었습니다. 이 책은 모어가 당대 사회에 결여되어 있다고 믿었던 이상적인 자질을 구현하는 가상의 섬 사회를 제시합니다. 이후 "유토피아"라는 용어는 완벽하거나 이상적인 사회를 의미하게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