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를 살펴보면 고대로부터 가무를 하는 유녀 고려시대의 기녀, 조선시대의 기생 등 남성을 상대로 유흥 접대에 종사하는 여성들이 있었고 사당패들도 매춘을 했다는 기록이 있다. 그러나 매춘은 극히 소수의 특수 신분에 속했고 나름의 엄격한 법도를 갖고 있었다
일제 강점이 남긴 것
개항이후,
매춘으로부터 발생하는 문제들을 감추게 될 위험을 안고 있다.
이러한 용어 사용의 정치적 의미에 덧붙여 성이 '매매' 또는 '거래' 되고 있다는 측면을 부각시키는 일은 의미가 있을 것이다. 왜냐하면 매춘은 범 문화적이고 초역사적인 내용을 갖기보다는 서로 다른 역사와 문화의 조건에서 생성되고
이후 : 미국의 영향
일본 제국주의의 침투와 해방 후 미국 군정의 영향이 계속되는 과정에 있었다고 할 수 있다. 지금과 같은 한국의 매춘현상을 역사적으로 이끌어오게 된 직접적인 요인은 전쟁과 외국군대의 주둔이 매우 컷다. 국권피탈 이후 일본의 공창제도가 도입, 실시되었고, 일제말기에는 정
이후 거류지의 유곽은 더욱 성행하여 일본당국은 거류지에서도 국내관행에 따른 공창제도 관련 법규를 발포 하였다. 1904년 사회적으로 공식화 되었다.
3) 일제시대
-태평양전쟁이전 - 매춘업이 일반화되면서 공창은 쇠퇴하고 사창이 발달하나 대부분의 여성
들이 부모나 남편 등에 의해 강제적으로
매춘문화 유입은 한국의 '성문화'를 기형적으로 정착시켜 나가는 데 크게 이바지한다. 또한 지속적인 역사의 단절 속에서 여성의 사회적 지위나 인간적 존재 자체를 성적인 차원에서 왜곡시키도록 유도해 나갔다. "일본은 통감부 설치와 동시에 조선인 매음부의 공창화, 그리고 조선의 매매음 형태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