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이루는 것은 사람이고 그 전체 性은 남자와 여자라는 두 종류의 性으로 구별된다. 이 사실이 진부함을 넘어서서 섭리로 받아들여지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그 둘은 언제나 상보적인 가치를 지니며 공존해야 한다. 그러나 인간이 영위한 역사의 주체를 살펴보았을 때 이러한 당위성이 제대로 반
Ⅰ. 낙태죄의 보호법익
1. 태아의 생명
낙태죄의 보호법익은 제일차적으로 태아의 생명이다. 이 점에 대해서는 학설상 다툼이 없다. 태아의 생명은 모의 생명 신체와 독립된 독자적 법익으로서 태아에게 일신 전속적으로 귀속한다. 태아는 수정된 순간부터 하나의 특정된 인격체로서의 지위를 가지는
확산되는 과정을 거쳐 발전해온 근대스포츠의 형성 과정과는 다른 생산방식이다.
1. New Sports
New Sports 특성
근대스포츠
뉴스포츠
목표
도전, 경쟁
참여, 즐거움
대상
남성 중심
양성 중심
참여
객체성
주체성
장소
폐쇄성
개방성
규칙
정형성
유연성
시설/용구
복잡성
단순성
종목
제한성
다양성
객체성, 이론과 실제 사이의 반대에서 어떻게 이론과 실체를 함께 다룰 수 있으며, 앎의 변증법적 행위로 이끌 수 있을까?프레이리는 앎의 두견해를 구분한다. 하나는 사물에 대해 의식적으로 통찰하는 의견과 또 하나는 사물의 원이 되는 절대적 지식이다. 전자는 새로운 지식의 생산을 말하며, 후자는
객체성의 변증법적 관계를 강조한다. 지식의 주관주의와 이상주의적 측면을 반대한다. 앎을 변증법적 행위로 이끌 기 위해 교육의 정치성과 정치의 교육 가능성을 방향으로 제시한다. 또 프레이리는 앎의 두 견해를 구분한다 하나는 사물에 대해 통찰하는 의견(doxa)과 사물의 원인이 되는 지식(logos)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