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까를로 스까르빠의 약력 *
1906 6월 2일 베네치아에서 출생
1908-19 가족 전체가 비첸짜로 이주해 살다가
베네치아로 되돌아옴
1922-24 건축가 리날도의 사무소에서 협동 작업
1926 왕립 베네치아 예술 아카데미에서 건축 제도학
교수 자격 취득
왕립 베네치아 건축 대학에서 치릴리
건축계는 보다 좁은 범위에도 불구하고 보다 더 구별되어지고 복잡하게 된다. 이태리 르네상스의 성과는 이태리 건축이 높은 수준을 유지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것들은 눈에 보이는 현실로써 이태리 전역에 걸쳐 나타나며 실제 활동중인 건축가에게 기준을 계속 설정해 준다. 전통적인 관점에
Ⅰ. 한국의 건축
8.15 해방과 남북분단 그리고 6.25동란 등 정치적 혼란과 격동, 전쟁으로 이어지는 불안정한 사회적, 경제적 환경의 연속으로 건축분야의 성장 여건은 전혀 조성될 수가 없었다. 해방 후 약 10년 동안 계속된 극한 상황은 건축기술분야의 공백기로 평가하여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1953년
건축을 정한다는 것이 어렵다는 것은 이해할만 하다. 전후 이태리 건축은 기술과 마법을 둘 다 받아들인다. 형이상학적인 상세의 대가인 carloscarpa와 나란히, 1960년대 초에 그 경력이 절정에 달했던 기술자이며 건축가인 pier luigi nervi의 영향력은 동등하게 인정되어져야 한다.
1964년부터 팔레르모에서
건축가 집단이 제10차 CIAM의 준비작업을 의뢰받자 이 흥분은 하나의 정점에 도달하였다. Jacob Berend Bakema, Georges Candilis, Giancarlo De Carlo, Smithson부처, Aldo van Eyck 등으로 구성된 Team 10은 구체성, 상실성 그리고 형태를 통하여 질서를 창조하려는 책임의 인식을 주장하였다. Team 10는 Dubrovnik에서 개최된 제10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