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움의 재단은 장누벨과 협의 끝에 실험을 해보기로 했다. 약 7개월간의 실험을 거쳐서 금속공학 박사들이 내린 결론은 “부식의 정도를 제어하는 것은 불가능 하다”는 것이었다. 난감해진 건축팀은 백방으로 수소문 끝에 미국 시애틀의금속부식 전문가 마크 퀸란씨와 접촉하게 되고 부식 콘트롤의
1882년에 초대 건축가인 비야르의 사임과 함께 당시 31세 였던 가우디가 그 뒤를 이어 받아서 그의 남은 반편생을 이 성당 건설에 바쳤다. 이 성당은 가우디 이후에도 아직까지 미완성응로, 130년에 걸쳐서 만들어 지고 있는 성당이다. 가우디가 완성한 것은 동쪽의 ‘탄생의 정면’과 그 4개의 종루이다.
서론
과거 박물관은 유물을 발굴, 수집 분석하는 작업과 함께 국가의 정통성을 상징했다면 21세기에는 국가의 브랜드를 상징한다. 단순히 국가의 역사만 아는 장소가 아니라 ‘문화가 살아 꿈틀거리는 공간’ 국민들의 삶에 녹아있는 곳이 되었다.
해외 유수의 박물관은 일찍이 많은 유물을 바탕으
집 -> 인천국제공항 -> 뮌헨 국제공항 -> 뮌헨 -> 아우구스부르크 -> 뉘른베르크 -> 레겐스부르크
준비물
겉옷 및 속옷, 세면도구, 필기도구, 지도, 1만 마르크 가량의 자금
계획
뮌헨 : 뮌헨공과대학 방문 -> 레지덴트 박물관 방문 -> 신시청사 방문 -> 축구팀 FC 바이에른 뮌헨 방문 -> 바이러이트 방문
아우구
예배를 어디서 드려야 하는가? 라는 질문의 명확한 해답은 존재하지 않는다. 그리스도인들은 특별히 정해진 장소만이 아닌 어디에서든지 예배할 수 있다. 교회사를 통해서 보더라도 신자들은 어디에서나, 즉 들에서나, 지하 묘지에서나, 강가에서 감옥에서, 선상에서 가정에서 예배를 드렸다. 그럼에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