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해 많은 청소년들은 일상 탈출의 도구로 인터넷을 선택하게 되고, 그 결과 온라인 게임이나 인터넷 중독에 빠져드는 것으로 나타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인터넷 및 게임중독사례를 3가지 이상 제시한 후 그 사례를 중심으로 1)원인, 2)증상, 3)예방 및 대처방안을 구체적으로 서술해 보겠다.
게임과 인터넷에 열중하는 것만으로 끝나지 않는다. 몸이 피곤하며, 공부에 집중을 하지 못하고, 학교에 가지 않으며, 밥을 먹지 않는 등 많은 부대적인 문제점을 자아낸다. 이 인터넷 및 게임중독의 인구는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본론에서는 사례를 찾아보고 원인과 증상예방과 대처방안에 대해 서술
부정적 결과를 초래하며, 청소년 비행 문제나 범죄로까지 이어지고 있어 게임중독 현상에 대한 연구의 필요성이 절실하다. 이에 우리는 인터넷 중독의 개념과 현황 그리고 인터넷 중독이 아동과 청소년의 발달에 미치는 영향과 실태를 살펴보고 그에 대한 문제점과 대처방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개시한 이래 많은 수의 인터넷 접속 서비스 제공자(ISP)가 생겨나서 일반인을 대상으로 상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들 사업자는 개별적으로 미국이나 기타 국가의 인터넷 접속 사업자와 연결되어 있다.
4. 중독의 개념
중독이라고 하면 크게 독으로 지칭되는 유해 물질에 의한 신체 증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