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에 있어서도 이러한 흐름처럼 1970년대의 제조업, 1980년대 소프트웨어산업, 1990년대 네트워킹산업에 이어, 21세기의 중심산업으로 문화컨텐츠산업이 부상하고 있다. 미래의 경쟁력은 바로 문화컨텐츠산업이라고 일컬어질 만큼 현재 문화컨텐츠산업은 각광을 받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도 얼마 전부터
2. 게임산업의 개요
게임 소프트웨어의 경제성과 산업성 및 상품성의 가치를 창출하는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게임의 상호작용(Interactive) 특성과 고도의 심리적인 자극 능력을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이며 고부가가치 산업이다. 또한 게임산업은 21세기형 지식산업이며 정서 서비스산업 및 감성산
게임과 비디오게임기가 등장한 이래 오늘날 전세계 게임산업은 초고속망을 통한 인터넷의 확산, 고성능화된 멀티미디어 컴퓨팅 성능의 향상, 3D 가상현실 기술과 음향 기술의 발달에 힘입어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는 분야로서 고부가가치 창출이 여타 산업보다 높고, 사회 문화적으로 파급효과가 크다
게임 안에 게임 아이템 거래가 실제 물질거래와 동일시되며 사이버 범죄가 급격하게 증가했고, 게임의 세계의 자아에 빠져 현실 세계에 적응하지 못하는 이른바 ‘폐인족’을 급격하게 양산하게 되었다
온라인 게임에 대해 접근할 때 크게 윤리적인 측면에서의 접근과 산업적인 측면에서의 접근을
산업이 활성화
- 한국 카지노의 역사
*1961년 ‘목표발행 현상 기타 사행행위 단속법’에 의거 국내 카지노산업 도입 근거 마련
*1967년 인천 오림포스 호텔 카지노 영업 개시
*1969년 내국인 출입 금지법 제정
*1970년대 속리산, 제주 칼, 해운대, 코오롱 등 6개 업체로 확대
*1980년대 설악파크, 제주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