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문제가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인터넷게임을 조절하지 못하고 병적 증세를 나타내는 현상들을 일반적으로 인터넷게임중독이라고 부른다. 이러한 사회적 현상에 입각하여 저희 “개폐인” 조는 정보화시대의 부산물로서 새롭게 나타난 게임중독의 위험성에 대해서 살
게임인 ‘스페이스 인베이더’가 중독을 일으켜 일탈을 초래한다며 이를 금지하는 법안이 상정, 당시 법안은 부결됐지만 게임중독을 규제해야 한다는 첫 목소리.
한국에서도 1990년대 후반 인터넷 게임이 활성화되면서 청소년 게임중독이 사회문제로 떠오름
WHO는 2014년부터 게임중독을 중요한 공
물론 생활고에 의한 범행이 많으나 허영, 사치, 약물 중독 등에 의한 범죄율이 가정형편과 관계없이 증가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최근(6개월 이내) 이슈가 되고 있는 청소년 관련 사회문제로 볼 수 있는 사건을 신문 및 인터넷 자료를 바탕으로 자신의 생각을 정리해 보겠다.
Ⅰ. 서 론
현 사회는 인터넷을 활용한 스마트폰은 지금 우리사회에 필수가 되고 있다. 스마트폰으로 인하여 필요한 물건을 안방에서 구입할 수 있고 오락도 할 수 있으며, 필요한 지식검색 등 생활에 있어 편리함은 이루 말 할 수 없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통한 게임중독은 심한 사회적 문제를 야기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