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게임중독이사회적 문제로 대두되었다. 또한, 현재 대다수의 청소년이 인터넷게임을 이용하고 있으며, 인터넷게임에 중독된 청소년들은 요통, 위장장애 등 신체적 영향은 물론 신경행동발달장애(ADHD), 정신분열성 성격장애 등 정신질환까지 겪고 있는 경우가 많아 정상적인 생활을 하지 못하는
게임은 1970년대부터 등장하기 시작하였지만, 게임중독 현상이 사회적으로 문제가 될 정도로 부각된 것은 온라인게임이 등장하기 시작한 1996년부터였다. 이전까지 단순히 기계와 사용자들 간의 역할수행과 대결에 국한되었던 컴퓨터 게임이 온라인게임이라는 형태로 발전하면서 인터넷이라는 가상공
인터넷 사용에 이해 현실세계에서의 사회적/가정/일 생활에 실제 어려움이 생겨 자신이나 주변 사람들이 문제가 있다고 인식하게 되는 경우’를 통상적으로 일컫는 말이다. 인터넷중독은 다시 게임중독, 채팅중독, 주식중독 등으로 세분화할 수 있는데 이중 특히 온라인게임에 몰두해 학업 성적이 떨
게임 속의 유닛이나 아이템 등을 실제 현금으로 매매하여 돈을 벌고 이를 또 게임비로 사용한다. 이런 현상은 심각한 사회적인 문제에까지 확산되어 나타나고 있다. 예를 들어 폭력적인 시뮬레이션 게임을 모방하여 총기 난사 등의 무분별한 폭력행동을 하거나 온라인 상의 진 게이머들이 이긴 상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