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들의 인터넷게임중독을 해결할 방법을 사회구조적 차원(학교, 가정, 커뮤니티 등)과 청소년문화 정책적 차원에서 제안하시오.
Ⅰ. 서론
청소년들에게 게임은 여가생활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 스마트폰이 확산되면서 스마트폰용 게임이 청소년들 사이에서 크게 인기를
청소년인터넷중독자의 절반에 가까운 46.3%가 게임중독 증상을 보이고 있으며 이들의 학교 및 사회부적응과 가족관계 단절 등이 사회적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 인터넷게임중독 문제는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우리사회 전체의 문제이다. 그렇기 때문에 정부와 학교, 가정이 힘을 모아 게임중독을 예방
청소년의 인터넷중독을 극복하기 위해서는 하루중 컴퓨터를 사용하는 시간을 정하여 지키도록 하고, 뚜렷한 목적이 없는 웹서핑, 심심풀이로 하게 되는 컴퓨터 게임 등의 사용시간을 줄여나가며, 인터넷 및 게임에 중독 증세를 보이는 학생들을 위하여 가정과 학교가 연대하여 예방대책을 마련하여
인터넷중독의 하위유형
-> 사이버섹스중독, 사이버관계중독, 네트워크 강박증, 정보과몰입, 컴퓨터중독의 다섯가지 유형으로 분류
청소년과 좀 더 관련이 많은 중독 : 게임중독, 인터넷섹스 중독, 채팅중독, 정보검색중독게임중독
과도한 게임이용으로 학업과 가정 및 대인관계에 지대한 영향을
인터넷 교제에 흠뻑 빠져들어 실생활의 인간관계에 무심해지고 대인 기피증을 보이기도 한다. 과도한 인터넷게임으로 인해 일상생활에 문제가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인터넷게임을 조절하지 못하고 병적 증세를 나타내는 현상들을 일반적으로 인터넷게임중독이라고 부른다. 이러한 사회적 현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