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장애, 학교폭력, 자살, 청소년의 식이와 영양, 신체활동과 수면, 구강 및 시력 건강관리, 금연교육 및 성교육, 스트레스 관리」 중에서 1개를 선정하여 문제의 중요성, 이에 대한 합리적인 근거와 최신 현황을 기술하시오. (15점) 2) 위에서 선정한 주제에 대한 「치료 및 간호 」중에서 자신이 가장
게임중독의 문제점은 게임의 폭력성에 노출, 지나친 승부욕, 현실과 가상의 혼동, 익명성으로 인한 피해, 강박적 집착과 사용, 일상생활의 장애, 신체적증상이 문제점으로 나타난다. 인터넷 격투 게임에 빠져 있던 중학생이 호기심으로 초등학생 친동생을 살해한 사건이 발생하기도 했는데, 게임중독의
게임이 하루가 멀다 하고 등장함에 따라 게임 산업은 시장을 세계적으로 넓혀가고 있다. 그에 따른 부가 가치와 지적 재산권의 중요성도 확대되어가고 있다. 이러한 분위기와 맞물려 온라인 게임의 다양성을 보장하기 위해 표현의 자유를 외치는 목소리는 갈수록 높아지지만 접근성이 높다는 온라인
목소리는 유명 성우의 목소리 샘플을 야마하 사의 소프트웨어와 결합 해 만들었으며, 음악과 이미지는 최근 유행하는 스타들의 '흥행공식'에 맞춰 설정됐다. 음악 소프트웨어에서 처음 모습을 드러냈지만 '하츠네 미쿠'는 이후 플레이스테이션 포터블(PSP)용 리듬 게임 및 애니메이션, 만화 등으로 전 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