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프로그램 주제
-게임중독자들에게 자신들의 문제를 인식시켜 그것을 인정하고 자발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다.
2.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느끼게 된 이유
-얼마 전 인터넷 격투 게임에 빠져 있던 중학생이 호기심으로 초등학생 친동생을 살해한 사건이 발생했다. 청소년 등 일부 게임 광들이
게임중독의 문제점은 게임의 폭력성에 노출, 지나친 승부욕, 현실과 가상의 혼동, 익명성으로 인한 피해, 강박적 집착과 사용, 일상생활의 장애, 신체적증상이 문제점으로 나타난다. 인터넷 격투 게임에 빠져 있던 중학생이 호기심으로 초등학생 친동생을 살해한 사건이 발생하기도 했는데, 게임중독의
유발 등의 대인관계 문제를 보인다. 인터넷중독 청소년이 현실과 가상사계를 혼동하여 비행을 저지르거나 게임을 모방하여 폭력이나 살인과 같은 범죄를 일으키기도 했고, 폭력적 게임을 모방하여 살인이나 폭력 범죄와 같은 강력 범죄를 저지르는 등 그 심각성이 간과될 수 없는 지점에 이르렀다.
게임속에서의 자기를 곧추세우게 되는 현실은 이제 아주 희귀한 현상이 아니게 되었다.
온라인게임의 이러한 부정적인 영향이 우리들의 청소년들의 생활패턴을 급격히 변화시킴에 따라 가정에서 부모들이 청소년의 인터넷 사용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질 뿐 아니라 정부차원에서 인터넷 내용물의 등
시간이 점차 늘어나고 내용도 더욱 자극적인 것을 찾아 나서는 것을 말한다. 온라인상에 있는 시간이 점차 길어지고, 컴퓨터를 끄고 빠져 나오기가 점점 힘들어 진다. 금단증상이란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으면 왠지 허전하고 안절부절못하는 것을 의미한다.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을 때에도 게임이나 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