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젤은 이 책에서 신약신학의 효시와 발전에 관한 역사적 개관을 다루고, 신약신학의 방법론 문제면에서 현대 논쟁에 있어서 이슈들의 선별, 신약신학의 핵심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들, 신약신학과 구약에 관계된 다양한 국면들을 통해 다양한 학파들의 논쟁 속에서도 해결되지 못하고 있는 신약신학의
3장에서는 신학연구에 있어서 가장 뜨겁게 논쟁되고 있는 이슈들 중의 하나는 신약의 중심과 통일성문제를 다루고 있다. 이 장에서는 신약의 중심에 대하여 두 가지로 구분을 하고 있다. 첫째는 신약자체의 중심과 통일성문제, 즉 모든 다양성에도 불구하고 통일성을 분별할 수 있는 근거로서의 밑을
이 번 장에서는 현대에 있어서 신약을 연구함에 있어서 방법론과 접근법들에 기본적인 위기들을 존재함을 인식하고 이에 보다 더 적절한 고안법을 고안하기 위한 몇가지의 강조점을 제시하고 있다.
그 첫째로 성경신학은 신학적-역사적 학문으로 이해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구약신학 혹은
하젤은 이 책에서 신약신학의 효시와 발전에 관한 역사적 개관을 다루고, 신약신학의 방법론 문제면에서 현대 논쟁에 있어서 이슈들의 선별, 신약신학의 핵심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들, 신약신학과 구약에 관계된 다양한 국면들을 통해 다양한 학파들의 논쟁 속에서도 해결되지 못하고 있는 신약신학의
하젤은 이 책에서 신약신학의 효시와 발전에 관한 역사적 개관을 다루고, 신약신학의 방법론 문제면에서 현대 논쟁에 있어서 이슈들의 선별, 신약신학의 핵심과 관련된 다양한 문제들, 신약신학과 구약에 관계된 다양한 국면들을 통해 다양한 학파들의 논쟁 속에서도 해결되지 못하고 있는 신약신학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