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페이스이고, 둘째는 이에 의해 야기되는 자유도가 높고 증강된 상호작용성이라고 말 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다음 3가지의 기술이 효과적으로 결합하여야 한다. 첫째, 여러 가지 센서나 인식기술을 통합·사용하여 사용자의 자연스러운 행위나 처한 환경에서 일어나는 일을 감지하고, 둘째, 이를
◎인간과업의 기계대체 단계
1. 정보처리와 단순 반복 업무처리에 뛰어남.
2. 고객과의 교류가 너무 객관적이거나 일률적.
소비자로부터의 니즈와 기대의 형태에 따라 인터페이스의 결합형태 차이 발생.
신속함과 정확성을 중시하는 고객 ->표준화, 계량화 된 인터페이스가 적합.
개개인의 목
실물형 인터페이스란 실세계의 물체, 도구, 2차원적인 표면, 3차원 공간 등 실세계의 것, 예를 들면 책이나 연필, 미니 자동차 등을 이용하여 컴퓨터의 입력장치, 즉 디지털 정보를 다루기 위한 인터페이스로 사용하는 것을 말한다. 실물형 인터페이스는 기존의 어떤 인터페이스와도 상당히 차별화된 특
인터페이스, 보안 기능이 결합되어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이룬다.
위의 5개 핵심 기술 분야에 대한 연구가 국내외로 한창 이루어지고 있다.
1.1. 센서 기술
센서는 유비쿼터스의 입력 장치로, 사람의 감각 기관들, 컴퓨터의 키보드와 마우스 등으로 비유될 수 있다. 컴퓨터의 키보드나 마우스 같은 입
e) 인터페이스 소자 : LED(Red, Green), 압전부저,릴레이, 4N25-광결합기, DC모터, 꼬마전구
e) wires, 니퍼, DMM 등
@ 실습
실습[A] 과 인터페이스 TR LED 회로 실습
(a) 그림과 같은 회로를 완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핀 번호를 기입한다.
(b) Inverter의 Input 에 따라 TR Base의 논리와 LED의 동작 결과를 정리하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