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링 아파트시장 증가
‘정부의 u-City에 대한 강력한 의지
‘정보통신부문의 적극적인 협력가능
‘사회, 인구적 변화
(노령화, 핵가족화, 여성파워 증대 등)
‘국내 건설업계 신축물량공급 감소
‘홈네트워크 솔루션 공급업체 난립
‘해당산업 A/S 관련 법제화 미숙
‘고령인구의 IT기
유비쿼터스 컴퓨팅의 개념
유비쿼터스 컴퓨팅(Ubiquitous Computing)이란 다양한 종류의 컴퓨터가 사람, 사물, 환경 속으로 스며들고 서로 연결되어, 언제 어디서나 컴퓨팅을 구현할 수 있는 환경을 말한다.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라는 용어를 처음 사용한 사람은 마크 와이저(Mark Weiser)이다. 그는 PARC(The Palo Alt
분석하기 위한 본산업의 기본적인 지식 을 습득한다.
(2)휴맥스의 제품과 기술을 알아봄으로써 휴맥스를 분석하기 위한 기반을 갖춘다.
(3)해외진출의 현재 상황을 분석하고 과정과 결과를 알아보며 앞으로의 성장방향 과 가능성을 파악한다.
(4)기업전략(이문화 극복)을 분석함으로써 휴
정보도 자유롭게 공유되며, 그 신경체계 말단에 위치한 모든 인간은 하나의 거대한 망 속에 연결되어 새로운 비즈니스(e-Commerce)를 창출한다.
따라서 사이버 혁명이란 인터넷의 등장으로 사이버 기업의 출현을 촉발하고, 가상사회가 나타나, 이른바 디지털 문명 혹은 네트워크 문화라는 새로운 사회적
있다. 기업 간 관계 형성은 최근 경제적·사회적·정치적 환경의 급격한 변화, 매우 빠른 기술혁신, 격심한 기업 간 경쟁, 고도정보화의 급속한 진전에 대한 전략적 대응 방안으로써 더욱 중요해졌으며, 기업들은 치열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여러 가지 형태의 네트워크조직을 개발하여 운영해 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