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기업선정이유
주 5일제 도입 등 제도적 개선에 따라 여가시간이 늘어나면서 서비스 산업에 대한 수요가 점점 커지기 시작하였다. 이런 트렌드와 더불어 CJE&M은 국내 유일한 거대 엔터테인먼트기업으로써 영화, 게임, 방송 등 엔터테인먼트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따라서 CJE&M의 향후 성과가 국
Ⅰ. 회사소개
1. CJ엔터테인먼트는...
CJ엔터테인먼트는 1995년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권에서 드림웍스 영화의 배급과 마케팅을 담당하는 CJ그룹의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로 첫 출발을 했으며, 2000년 4월 CJ그룹으로부터 분사했다. 그 동안 드림웍스의 '글래디에이터'(2000), '슈렉'(2002), '슈렉2' (2004) 등의 외
주 5일제 도입 등 제도적 개선에 따라 여가시간이 늘어나면서 서비스 산업에 대한 수요가 점점 커지기 시작하였다. 이런 트렌드와 더불어 CJE&M은 국내 유일한 거대 엔터테인먼트기업으로써 영화, 게임, 방송 등 엔터테인먼트산업을 선도하고 있다. 따라서 CJE&M의 향후 성과가 국내 엔터테인먼트 시장의
적어 소액결제의 경우 CJE&M에 유리하다. 따라서 타 기업과 가격경쟁을 하지 않아도 이익은 훨씬 많이 남게 되는 것이다. 또 신용카드나 휴대전화 소액결제에 대한 제한없이 해외 이용자들도 손쉽게 콘텐츠 구입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최근 글로벌 진출을 활발히 하는 CJE&M의 전략과도 맞아 떨어진다
CJE&MPictures는 독자적 상영부분을 갖추고 있진 않지만 자회사인 CJ CGV와의 긴밀한 협약을 통하여 상영부분을 사실상 확보한 것과 같은 효과를 보고 있다. 상영 부분은 영화관련 산업 중 가장 안정적인 수익모델을 갖으며, 관행적인 부율(관객수입 중 한국영화 50%, 외국영화 40%) 및 극장 좌석점유율에 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