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건이었다. 그러다 1959년에 W.C.C.문제로 인하여 또다시 W.C.C.를 옹호하는 통합측이 분열 한국장로교회는 세 번 째 분열을 경험했다. 1950년대 한국장로교회의 분열을 두고 한국교회사가들은 평가를 달리하고 있다. 적지 않은 이들이 자기 교단이나 교파 중심적으로 분열의 원인을 분석하고 교파주
Ⅰ. 고신의 분열
1. 분열 배경
1946년 12월 3일 진주 봉래동교회에서 열린 경남노회 제48회 정기노회에서 일제 교단시대에 경남교구장이었던 김길창 목사가 노회장으로 당선되었다. 그리고 노회에서는 지난 7월에 결정한 고려신학교 인가와 신학생 추천하는 일을 취소해버렸으며, 신사참배에 대해서
교단불교 중심
(국가권력과의 타협, 사회적 형식에서 불교 회복과 각성 도모)
- 국익의 입장에서 불교가 유익하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한 활동.
-> 북해도 개척, 낙태와 간인의 방지, 요병원(療病院)의 설립, 감옥교계, 신문발행 등
2. 근대사상, 근대불교로 재생해 가려는 방식 : 지식인 중심
(다양한
01 유대교에서 기독교로, 독립된 자아를 찾다_ 예루살렘의 멸망(70년)
주후 60년에 로마의 강압 통치에 대한 유대인들의 분노는 마침내 폭발했다. 로마의 우산 아래 보호받고 있었던 그리스계 주민, 상인, 제국의 관료들과 유대인들의 관계는 개선되지 않았다. 로마는 자주 성전 보물창고를 약탈하여 미
Ⅰ. 서 론
우리나라는 전 세계적으로 종교사업이 가장 잘되는 곳이라고 한다. 따라서 별의별 잡다한 종교가 국내에 들어와 있어 사이비 종교의 천국이라고 한다. 오죽했으면 “종교백화점, 종교공장장, 종교만물상”이라는 말이 나왔을까? 그만큼 우리나라의 경우 종교사업이 가장 잘되는 곳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