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형의 공간 = Space
- 개인이 소유한 작은 단위공간 주거부터 공항, 역사 등 공공 영역, 도시 공간에
이르기까지 포함
-‘체험 + 경험’이 전제되는 표현 = 공간Market + ing = Marketing
-‘시장’의 변화에 따라 발생하는 다양한 결과나 문제들에 대한 해법 또는 대
안 마련
스페이스마케팅, KT 경영연구소, 2009
스페이스마케팅 활동은 정보의 공급과잉 시대에서 고객의 시선을 사로잡을 만한 디자인 혁신과 함께 그 경제적 가치를 확인하는 광범위하고 지속적인 과정으로 홍성용, 스페이스 마게팅, 삼성경제 연구소, 2007
소비자로 하여금 스토어 방문을 유도하여 기업과 브
마케팅.
5. 데이타베이스 마케팅(Data Base Marketing)
고객정보, 경쟁사정보, 산업정보 등 시장의 각종 1차 데이터를 직접 수집, 분석하고 그것을
기초로 하여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하나의 전략 기법.
6. 사이버 마케팅(Cyber Marketing)
사이버 스페이스(Cyber Space)라는 가상공간에서, 소비자
소비자가 추구하는 문제의 총체적 해결, 즉 솔루션 개념이 포함돼야 한다는 점이다. 일상의 예로 차와 식사뿐만 아니라 네일숍이나 게임방 기능이 부가된 멀티카페나 멀티 플렉스형 쇼핑몰, 문화 체험 갤러리 등 다양한 형태의 공간이 출현할 것으로 전망된다.
예) 빌립 X5 - PMP, MP3, 전자사전으로 활용
1. 스페이스마케팅공간을 활용해 사람들의 관심과 체험을 유도하는 마케팅.
브랜드 이미지를 심어주는 활동까지 포함하는 개념.
* Space = 유 * 무형의 공간
- ‘체험 + 경험’이 전제되는 표현 = 공간
* Market + ing = Marketing
- ‘시장’의 변화에 따라 발생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