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에 주목하였다.
감성은 외부에 존재하는 대상으로부터 자극 받아 일어나는 심리적인 작용으로 오감(시각, 미각, 청각, 후각, 촉각)을 포함하고 있으며, 외부 대상만이 아닌 내부에 존재하는
대상으로부터도 자극 받아 심리적인 작용이 일어난다. 공간의 효과적인 체험과 오감의 자극 등 물리적
디자인 연출
가) 일반적 사항
식음료 공간을 실내디자인 할 때에는 상품, 입지현황, 고객의 삶의 방식과 소비성향, 운영 시스템 및 서비스 방식을 파악하고 공간을 효율적으로 계획하여 고객 편의 및 운영자의 수익창출을 위한 디자인을 해야 한다.
음식점은 식욕을 돋우는 식욕증진 색채를 사용
공간 그 자체를 상품과 더불어 토탈 코디네이트를 한다.
② 소재를 통한 공간의 표면적 효과와 내면적 이미지를 조화시켜 연출한다.
③ 비디오, 전자기구, 레이저, 컴퓨터 효과와 내면적 이미지를 조화시켜 연출한다.
④ 외관과 실내의 장식요소는 팝 아트(Pop Art), 슈퍼그래픽(Super Graphic), 카이네틱 아
형태화되는 작업을 뜻하는 것이다.
실내디자인 목적: 안락함 + 실내공간 기능의 향상
2)실내디자인의 대상: 실내디자인은 설계분야와 시공분야로 분류된다. 주택, 사무실, 상점, 병원, 호텔, 레스토랑, 카페, 백화점, 미용실, 의상실, 공장, 학교 등 인간이 거주하게 되는 모든 건축물에 해당된다.
색채 배합의 기본으로 하고, 비슷한 색을 배합해 시공할 경우 공간 자체가 가벼워 보일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해 문이나 몰딩에 힘을 주는 색채를 사용하는 것도 좋다.
2) 효율적인 디자인이 돋보이는 가구배치와 수납 공간
매장 리모델링의 경우라면 기존에 쓰고 있던 가구를 매장과 어울리는 색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