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론: 인간을 위한 디자인이란 ?
똑같은 기능의 펜이 두 개 있다고 가정해보자. 하나는 그냥 그저 그런 단순하고 평범한 1000원짜리 펜, 다른 하나는 그의 열배가 되는 10000원짜리 펜이다. 무엇이 이 가격차이를 만드는 것일까? 바로 디자인이다. 산업화시대의 대량생산적인 시기를 거쳐 우리는 좋은
대안문화 공간과 공동체 문화의 활성화로 나타나기 시작했다. 90년대 중반을 전후로 한 인터넷과 정보통신의 급성장은 그것을 가능하게 하는 물리적 토대로 작용하기도 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그것은 90대의 시대적 변화상과 새로운 문화적 흐름 속에서 나타난 문화적 압력의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위험요인과 극복방안 1
화장실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부족
화장실 사용자들의 도덕수준 미비.
화장실의 중요성에 대하여 미디어 와 공동으로 캠패인 주최- 과거 "사랑의 집 짓기" "양심 찾기" 등의 프로그램과 같이 깨끗한 화장실을 뽑아 시상.
청소 전후의 세균량 등의 비교를 통한 건강과 위생
화장실 또한 이용하는 사람들의 편의와 감성을
생각하여 디자인 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화장실이라는 공간을 디자인의 대상으로 여기는 최근의 경향을 알 수 있다.
우리나라 화장실의 발전
한일월드컵 공동개최가 결정되던 1997년,
상대국가에 뒤지지 않는 문화월드컵을 치르기 위해
교육환경
실내 환경은 어떻게 구성되나요?
공동육아 어린이집은 방별로 활동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활동실(방), 통합 활동을 위한 공간(거실, 마루), 교사실, 자료실, 조리실, 화장실 등으로 실내 환경이 이루어져 있다. 활동실은 아이들의 나이를 고려해 배치되는데, 특히 영아방의 경우 위생적이고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