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공연예술유통
1. 공공부문-예술경영의 부재
우선 공공부문 즉, 국.공립극장의 실태를 보자. 편의상 통계자료를 예술의 전당, 광역시 이상 5개 극장, 도청소재지 5개 극장, 시․군지역 5개 극장 등 4개 부문으로 나누어 살펴보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을 발견하게 된다(국립극장과 문예회관
Ⅰ. 서론
광역도시문제에 관하여는 수많은 제안이 속출하여 논의가 집중되고 있다. 오늘날 광역도시의 팽창 발전을 당연한 것으로 보고 그 위에 그의 기능을 고성능, 고능률로 하기 위한 모든 시설을 추진하려는 입장으로부터 광역도시의 이 이상의 팽창 발전을 억제하기 위하여 광역도시로부터의
공연 작품을 길어야 한달 공연하고 끝내야만 하는 한국 공연 문화의 현실 때문이었다. 7억 원을 들여 만든 창작 뮤지컬 <고래 사냥>이 좋은 평을 받으면서 흥행에도 성공했지만, 성공했다는 것은 제작비 7억 원을 간신히 건질 정도였다는 것이지, 직원들 월급을 넉넉히 줄 수 있는 것도 아니고, 다음
공연예술의 영상화는 미디어와 IT 기술의 융합으로 인해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적 요구의 흐름에 맞춰 공연예술콘텐츠 형태로 재생산되고 있다. 이것은 공연콘텐츠의 제작·유통환경의 변화와 더불어 공연예술을 공유의 가치로 접근하기 시작하였다(박다비, 2018).
일반적으로 ‘공연영상’이라 함은 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