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d Rattansi 1990; Cohen 1995; Munt 1994; Jencks 1984). 이 지구촌을 재구성하고 경험하는 것에 있어서, 변화의 무한한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그 변화는 국제적이고, 전국적이며, 지역적이고 지방적인 자원을 수반하는 시간과 공간의 연결 척도와 결합해 있다. 관광의 세계에서, 공상과 진실은 상호 조화를 이룬다.
문화의 형태로써는 줄어들었다. 전 세계에 걸쳐 지금 우리는“attraction"이라는 게 내부주민(현지인)에게는 큰 의미가 없지만 관광 상품으로써는 팔기에 알맞다.
Boorstin과는 대조적으로 MacCannell은 관광명소가 관광객에 의해 소비된 것으로써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현대사회에서는 건설된(설정된) 전
기원전 5세기경 그리스 역사가인 헤로도투스(Herodotus; 역사의 아버지)는 그의 저서 『페르시아 전기』에서 고대 이집트 시대의 관광이 신전순례 형태를 취했다고 기록하고 있으며, 관광이 신앙에서 비롯되었다고 주장한다. 그렇지만 관광이 유럽에서 본격적으로 나타난 것은 고대 그리스시대라고 볼 수
후반의 소비사회 속에서 형성된 현대사회의 대표적 문화양식으로 모더니즘에 대한 저항의 표현으로 볼 수 있다. 현대에 대한 반동과 연장의 이중성을 지녔기 때문에 시간적인 면에서는 모더니즘 다음에 오는 현상을 가리키고, 속성적인 면에서는 모더니즘에 대한 비판적 작용이라고 할 수 있다.
관광객을 위한 경험의 질도 중요하다고 제시했다.
특히 방문자는 지역의 경치와 사람들에 대해 상세한 이해와 지식을 얻는다. 그러므로 그 여행자는 주최지역에 대해 보호적이고 더 관심을 가질것이다.
관광경험의 질과 주최지의 환경과 문화에 대한 효율적 설명의 필요에 대한 주제는 생태학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