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용을 제시하였다. 이벤트의 상품화는 관광자원→제품화→상품화 ․ 매력화→메세지화 과정을 거쳐야 한다. 이벤트 연출의 궁극적인 목적은 손님에게 깊은 인상과 감동을 주기 위해 그들에게 감각적 반응, 신체적 반응, 정서적 반응과 지적 반응 등 오감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어야 한다.
구매의도의 개념구매행동에 대한 예측은 일반적으로 구매의도로써 가장 흔히 이루어지고 있으며, 구매의도는 실제 구매행동을 예측하기에 가장 좋은 변수로 알려져 왔고, 또한 측정하기 용이한 변수이다.
인구 통계학적으로 나이와 관광객 행동간의 관련이 일부 연구에 의해 증명된 데 반하여, 구
관련된 개념이아니라, 보다 다양한 방법으로 일어날 수 있는 중요한 소비자의 활동으로 보아야함
- 소비자의 유형을 측정하는 데 있어서 단 한번의 구매상황에서 무엇을 구매할 것인가 보다는 반복적인 구매 상황에서 어떻게 구매하는가를 반영하는 것으로 구매행동을 유형별로 나누어 분석해야함
Ⅰ. 개요
지금까지의 관광의 영향에 대한 연구는 주로 경제적 영향에 관하여 관심을 집중하여 왔으며 경제적 영향의 연구에서도 긍정적영향에 대한 측면에 초점을 맞추어 왔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이유는 사회․문화적 영향이나 환경적 영향에 비하여 경제적 영향은 측정하기가 쉽고, 관광이 경
상품 가격 ② 상품의 질 ③ 상품의 구색 ④ 상품의 유행 ⑤ 판매원 ⑥ 위치의 편의성 ⑦ 위치 이외의 편의성 ⑧ 서비스 ⑨ 판매촉진 ⑩ 광고 ⑪ 분위기 ⑫ 보상 정도 등이다.
Ⅲ. 실증분석
1. 조사설계
1) 조사목적
본 조사의 목적은 앞서 수립한 외래관광객의 보석 구매성향 파악을 통한 시장세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