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객을 새로운 문화주체인 ‘고객’으로 인식하고 경제와 관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집중시켰다. 이렇게 박물관의 범주와 기능이 다양화함에 따라, 박물관은 ‘수장고’라는 오랜 정의에서 벗어나 점차 대중과의 소통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다. 그래서 나온 박물관이 문화콘텐츠 지향적인
어떤것이 있나요?
A: 수원화성에 다녀오고 싶어요.
Q: 외국인들이 관심있어 하는 자원의 종류는 어떤것인것 같나요?
A:저는 역사에 관심이 많아 역사문화자원을 좋아하지만 보통의 외국인들은 역사자원보다는 자연자원 , 경치관람등 주변의 경관을 관람하는 것을 선호하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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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세계유산은 강력한 상징성과 가치로 인간의 정신적 안녕에 필수요소이다. 문화유산과 자연유산의 다양성 보존, 유산의 공정한 이용 및 그 이용 이익의 공평한 공유는 장소감이나 소속감, 타인에 대한 상호 존중, 그리고 다음 세대 대비를 위한 목적의식과 능력을 증진한다. 이는 개인이나
한국 관광상품이 다양성이 부족하고, 변화가 거의 없기 때문이다. 따라서 국내외 관광객들이 실증을 느낄 수 밖에 없는 것이다. 한국고유의 문화 체험적 프로그램도 찾아보기가 힘들고, 차별적인 관광 상품 및 토산품 개발도 미흡하다.
이러한 실정에 발전 없는 한국의 관광 산업의 방치는 여행 수지
한국의 문화관광산업은 모든 분야와 마찬가지로 세계경쟁체제로 들어서기 시작했다. 즉 우리나라 혼자서 살아남는식의 산업이 아니라 주변국과의 협력관계를 통해 그 안에서 우리나라를 더욱 부각시킴으로서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정책이 어느 때 보다도 시급한 때이다. 현재 동북아지역에서는 여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