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람객을 새로운 문화주체인 ‘고객’으로 인식하고 경제와 관리,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에 집중시켰다. 이렇게 박물관의 범주와 기능이 다양화함에 따라, 박물관은 ‘수장고’라는 오랜 정의에서 벗어나 점차 대중과의 소통으로 변화를 꾀하고 있다. 그래서 나온 박물관이 문화콘텐츠 지향적인
사회생활 모두에 철저한 중년여성으로 신데렐라와 아줌마의 합성어
신데렐라처럼 궂은 일 험한일을 다 척척 해내면서 아줌마의 강인함까지 같고 있다는 한마디로 슈퍼우먼 같은 것이다.
버디대디
권위적이지 않은 가정적인 아빠
노무족
No More Uncle
더이상 '아저씨' 이기를 거부하는 중년남성을 칭
문화적 요소들과 결합하여 재구성된 콘텐츠를 말한다. 이러한 콘텐츠의 창작 원천인 문화적 요소에는 생활양식, 전통문화, 예술, 이야기, 대중문화, 신화, 개인의 경험, 역사기록 등 다양한 요소들이 있으며 이러한 요소들을 창의적 기획을 바탕으로 고부가가치를 창출 할 수 있는 산업으로 전환하는 것
박물관 가는 날’ 으로 정해 각종 공연, 시 낭송 회 등을 개최해왔고, 가족과 함께 참여하는 ‘박물관 100번가기 운동’도 전개 중이다. 그 결과 올해 8월까지 관람객은 전년동기 대비 약24% 증가했다. 현재 문화체육 관광부의 국민들 문화향유 기회 확대 정책 하에 ‘무료화’도 실시되고 있어 박물관을
산업발전뿐만 아니라 문화예술 각 분야와의 교류를 통한 문화예술의 수준향상, 국내외참석자들의 전후 관광을 통한 경제적 파급효과, 지자체의 이미지 홍보, 지역사회의 연대와 주민의 공동체 의식 함양 등의 순기능을 가지고 있다. 이 때문에 지역축제는 21세기 고부가가치산업의 한 자리를 차지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