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아이디어에 퀴즈 방식을 사용
-궁금한 상황을 제시 : 마지막에 반전을 설정
물음표 - > 느낌표
- 반전이 강한 영화의 예
-메멘토, 유주얼 서스펙트, 식스 센스
- 메멘토 : 10분이상 지속되지 않느 ㄴ기억력! 이것이 그가 가진 전부다! 당신의 영화상식을 무참히 깨부수는 영화!
- 유주얼 서스펙
아이디어나 가설을 형성하여 이를 검증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가설을 수정하고 재검증하는 과정"이라고 하였다.
이 정의는 과학적 발견의 정의와 다르지 않다는 점도 문제이지만, 더 큰 문제는 여타의 사고력과 차별화된 지향점 즉 새로움이 고려되지 않고 있다는데 있다. 창의성의 정의에서 그것이
아이디어를 실험해보지도 못한다. 그러나 점점 이 두 가지가 없이는 마케팅에서 성공할 수 없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다.
이제 단순히 시장점유율을 높이기 위한 경쟁에 주력하고 있는 기업은 시장에서 도태될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의 경쟁자들은 지속적으로 자신의 시장영역을 재 정의하고 새로운
1. 창의성의 개념
오늘날의 모든 조직은 조직구성원의 창의적인 행위를 필요로 하고 있다. 창의성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져 가는 것은 이것이 조직의 존속을 위해서 필요할 뿐만 아니라 성장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우리 사회를 보면 구성원의 창의성 발휘와 관련하여 많은 문
아이디어에 반전을 담아서 표현해야 할 필요성과 그 이유에 대하여 알아보고 원리를 이해한다.
(1) 스토리의 필수요소인 반전 설계하기
*스토리의 필수적 요소 “반전”
*영화 속의 10대 클리셰 -> 딱딱한 콘셉트를 비틀어서 재미있게 만드는 일
(발단->전개->위기->절정->반전->결말)
*광고의 카피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