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를 과학으로 보는 견해는 광고는 철저한 자료와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토대위에 시행되어야하며 그렇게 된 광고가 올바른 대중과의 커뮤니케이션이 형성될 수 있다고 본다. 이에 반하여 광고를 예술로 보는 측은 과학화에 의한 비인간화를 우려한다. 인간성이라는 요소는 산업사회의 모든 분야에
광고 시장도 성장에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특히, 애드버 게임 산업은 2009년 미국에서만 3억 1200만 달러 규모의 산업으로 팽창하고 있다. 이는 2004년 대비 300% 이상 성장한 수치다. 이처럼 현실에서 점점 발전하고 있는 게임 광고지만, 아직까지 그 정의와 종류가 명확하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흔히 게임
광고의 정의와 의의
광고는 많은 연구가들이 여러 가지로 정의했지만, 만족스럽게 표현한 것은 아직 없었다. 참고로 몇 가지 정의를 예로 들어보겠다.
광고는 인쇄 형태를 취한 판매술이다.(제임스․E․케네디, 1894년)
광고는 광고주의 이익을 높이기 위한 아이디어, 서비스, 제품에 관한 정보의
광고를 제외한 모든 광고행위로 요약할 수 있는데. 그 형태로 event, 옥외광고, DM, POP, PR,스페이스 디자인, 스포츠 마케팅 등 영역은 말 할 수 없을 정도로 광범위하며 지금 이 순간에도 프로모션의 영역과 Tool은 계속 개발되고 늘어나고 있다.
Ⅱ. 산업광고(프로모션)의 종류
1. 광고(Advertising)
촉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