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라는 말의 의미는 실로 애매하다. 그러나 우리들은 별다른 의문없이 일상 생활속에서 극히 당연하다는 듯이 광고라는 용어를 자연스럽게 사용하고 있다. 예컨대 “오늘 설명회에서의 사장의 이야기는 훌륭한 광고가 될 것이다.”, “소비자 사이에서의 구전은 훌륭한 광고이다.”, “슈퍼마켓에
광고도 자주 접하게 되는 것 만은 확실하다. 예전에는 술의 종류가 전통주, 소주, 맥주 등으로 일괄적이었으나 각 상품군의 브랜드와 제품이 다양해지고 한해가 가기 무섭게 새로운 형태의 수많은 술이 출시되고 있다. 그에 따라 각종 술 광고의 양이 점점 증가하고 있는 것 같다. 각종 술마다 제품의 특
소비자에게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 채널로서 웹이나 온라인 서비스와 같은 네트워크 기반 서비스들을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접근방식은 기존의 전통적 마케팅과 달리 기업과 소비자 사이에 상호작용적 매체의 장점을 활용한 일대일의 정보교환 새로운 상품거래 경로를 가능하게 한다.
Keeler
Ⅰ. 개요
소비자만족은 마케팅에 있어서 기본적인 개념의 하나이다. 마케팅 컨셉트는 소비자만족을 기업의 마케팅 활동의 목표로 삼는 마케팅 이념이며, 최근의 소비자주의 운동의 가장 근본적인 원인은 소비자들의 불만족이라고 할 수 있다. 그러므로 오늘날 소비자만족은 소비자행동 모형에서 중
TV나 라디오를 틀어보라. 현재 방송되고 있는 거의 모든 광고에 CM송이든 배경음악이든 로고 사운드든 간에 어떤 형태로든 음악이 사용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처럼 음악이 널리 활용되는 것은 광고 제작자들이 음악을 쓰면 광고효과를 촉진시킬 수 있다는 믿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는 음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