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에 있어서 교리 교육의 관심에 있다. 이같은 교리 교육에 기초한 그의 제네바 목회 사역은 개혁교회의 전통의 본보기라 하겠다. 특히 칼빈의 교리 교육은 그의 교육목회에 있어서 하나의 관이요, 틀이며, 교육철학이라고 할 수 있다. 필자는 이 글에서 칼빈의 교리교육과 한국 교회의 교리교육의 실
교육에 있어서 교리 교육의 관심에 있다. 이같은 교리 교육에 기초한 그의 제네바 목회 사역은 개혁교회의 전통의 본보기라 하겠다. 특히 칼빈의 교리 교육은 그의 교육목회에 있어서 하나의 관이요, 틀이며, 교육철학이라고 할 수 있다. 필자는 이 글에서 칼빈의 교리교육과 한국 교회의 교리교육의 실
교육에 있어서 교리 교육의 관심에 있다. 이같은 교리 교육에 기초한 그의 제네바 목회 사역은 개혁교회의 전통의 본보기라 하겠다. 특히 칼빈의 교리 교육은 그의 교육목회에 있어서 하나의 관이요, 틀이며, 교육철학이라고 할 수 있다. 필자는 이 글에서 칼빈의 교리교육과 한국 교회의 교리교육의 실
칼빈은 제네바의 종교개혁자로서 그의 생애 동안에 개혁된 교회의 설립을 위하여 일하였다. 칼빈은 신학자일 뿐 아니라 목회자였으며 동시에 그는 복음을 가르친 교육자였다. 칼빈의 교리교육은 그의 교육목회에 있어서 하나의 관이요, 틀이요, 교육철학이라고 할 수 있다.
1.칼빈의 교회교육과
목회신학이란 단어를 처음사용 되면서 부터였다. 미국에서는 1847년 [목회신학]이란 저서가 처음 저술되면서 학문적으로 목회학이 발전하게 되었다. 목회는 넓은 의미는 교회에 봉사하는 일로서 목사가 실행하는 모든 행위를 가리키며, 설교, 성례전집행, 교화의 관리 운영 평신도 지도, 훈련, 교육을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