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는 계급주조를 따라고 있으며 교회는 정부의 지배를 받는다. 지교회는 자율권이 없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는 감리교회와 성공회가 속한다.
회중 정치는 개 교회주의이다. 즉 지교회의 자율권이 보장되는 정치이다. 모든 성직자와 교회의 평등을 주장하지만 교회의 연합은 부정한다.
장로
운동의 절정을 보여주었다. 의회는 이것을 통하여 영국 국교회와 로마 천주교회의 교리, 예배, 교회 정부 형태에 대한 개혁을 시도하였던 것이었다. 오덕교, 장로교회사, 수원: 합동신학대학원출판부, 2006. 208-224.
그리고 오늘날 대부분의 장로교회들은 웨스트민스터 총회에서 만든 이 교리들을 신봉하
- 정치적 배경 : 당시 분위기는 개신교 쪽으로 흘렀으나 종
교대립을 막기 위해서 개신교와 로마 가톨릭간의 극단을
피하는 중용노선(Via Media) <종교 통합, 왕권강화>
오늘에 이르기 까지 성공회는 신학적으로는 개신교의 영
향을 받았으나, 신앙은 초대 교회의 것을 따르고 있다.
교회당과 1582년에 아즈찌에 신학교를 설립하였고, 영주들의 힘에 의하여 급속도로 성장하게 되었다.
약 30년 후인 1582년에는 신도 수 15만 여명, 교회당은 200여개, 선교사는 59명에 달하였고 1590년대의 신도 수는 당시 일본 총인구의 1.3%인 30여 만 명이나 되었다. 이 중에서도 진정한 가톨릭으로의 개종
개혁자들은 영국에 돌아오자 요한 칼빈(1509-1564)에 의하여 체계화된 신앙과 신학을 그들의 토양에 접목시키려 하였다. 곧 그들은 칼빈의 제네바를 모델로 삼아 영국의 교회와 사회를 개혁하고자 하였다. 따라서 그들은 칼빈주의적인 예배와 교리, 그리고 경건을 강조하면서 로마 천주교회에 의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