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지상파 방송사들은 그동안 저작권 문제 등을 이유로 UCC 사이트에 방송 콘텐츠를 제공하는 데 인색했다. 하지만 최근 들어 세계 각국의 지상파 방송사들이 UCC를 활용해 전 세계 네티즌을 상대로 방송 콘텐츠를 제공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를 잡아감에 따라 트래픽 확대 차원에서 유튜브를 활용하
UCC 업체는 이번 협상이 마지막이 될 수도 있다는 점에서 방송 콘텐츠의 합법적 활용 조건 및 비즈니스 모델을 찾아야 할 절박함이 있다. 반면 저작권 압력이 UCC 시장에 재갈을 물려 결국 방송사의 배만 불리려 한다는 일각의 비판을 받고 있는 방송사는 UCC를 활용해 동영상 콘텐츠 시장의 규모를 키워야
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유럽 여러 나라에서도 각광받고 있어 세계적인 시장으로 성장할 가능성을 내포하고 있어 몇10조, 몇 100억대 시장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매우 높아 장래성은 무궁무진하다고 볼 수 있다. 이상과 같이 살펴본 것처럼 온라인상 인기 얻은 웹툰은 게임, 영화, 연극, 케릭터 등 다양한 영
영상중계기술(real timestreaming video)등의 기술적 발달과 초고속 인터넷 통신망의 발달은 인터넷 방송이라는 새로운 미디어 서비스 영역을 탄생시키며, 타 미디어와 그리고 기존 네트워크 체제 내에 경쟁을 가속화시켰다. 기술의 발달이 가져온 방송과 통신, 컴퓨터의 융합은 새로운 형태의 서비스를 탄생
UCC의 국내외 동향," 정보통신정책, 2007.
사용자들에 의해 만들어져 유통되는 동영상UCC는 2006년 들어 급격하게 부상하기 시작하였으며, 2006년 포탈업계를 대표하는 서비스 트렌드는“멀티미디어”와 “UCC”로 이 둘을 합한 것이 동영상UCC이다. 황지연, 성지환, "융합시대 사회문화 트렌드와 UCC활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