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니지먼트나 프로듀서 가 존재하는 소속사가 성공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
우퍼 엔터테인먼트의 홍경민을 기획한 ‘김창환’, 박지윤의 4집과 god 를 프로듀싱한 JYP 엔터테인먼트의 ‘박진영’, 샤크라, 디바 등을 프로듀 싱한‘이상민’, 조성모를 스타로 키우고 계속해서 인기를 유지시키는 GM 뮤직
연예매니지먼트산업” 《한국방송영상산업진흥원 연구보고서》 , 커뮤니케이션 북스
기존의 국내연예메니지먼트 산업에 관한 연구는 소수에 불과하며 대부분 개별적인 현황분석 중심으로 이루어져 있다. 실례로 이 산업에 대한 체계적인 통계자료조차 나오고 있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이로
연예매
니지먼트사의 대다수는 안타깝게도 영세성과 전근대성에서 탈피하지 못하고
있는 후진국 수준이다. 국내연예매니지먼트 대부분은 소규모경영으로 주먹
구구식 경영 방식의 관행이 만연 되고 있어 새로운 방송연예매니지먼트
환경에 적절하게 부응할 수 있는 산업적 조직적 역량은 미
국내 음반 기획사들이 코스닥에 상장하였고 통신기술개발 벤처기업인 로커스가 엔터테인먼트 콘텐츠사업에 진출하는 등 서서히 산업으로 자리 매김을 해나가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삶의 질에 대해 추구하는 기본적 패러다임의 변화와 함께 음반 산업 그 자체가 지적 예술적 창조 능력에 의해 엄청난
경쟁력이 높아진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시장으로 진 출을 꾀하고 최종적으로는 전 세계시장으로 나아간다. 게임 사업에서는 온라인 게임을 중 심으로 하여 중국․북미․유럽 시장으로 넓혀나간다. 그리고 외국의 엔터테인먼트 회사와 제 휴하여 해외 시장 진출을 원활히 하도록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