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도 이제 미래에 대한 관심이 점차로 높아짐을 간접적으로 시사해 주었다.
도대체 ‘디지털이다’란 짧은 명제에 많은 사람이 주목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오늘날 우리의 목회 현장은 ‘변화’(變化)라는 것에 뒤덮여 있다. 무엇이라고 꼬집어 표현할 수는 없지만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는
. 또한 동남아시아에서 우리의 TV 드라마가 시청자들의 높은 호응을 불러일으키며 한국을 홍보하고 있다 .중국・ 동남아시아 뿐만이 아니라 2050년이면 중국을 넘어 인구1위의 국가가 될 것이라는 엄청난 수요를 지닌 인도 역시 우리의 문화산업 상대국에서 배제할 이유가 없다.
사회에의 이행,그 전망과 전략」
④ 1989년 「소도시의 매력 심포지움 - 448시의 미래를 찾아서」
⑤ 1990년 「자연환경 복원 심포지움- 21세기의 인류의 과제」
⑥ 1990년 「관광 심포지움- 변혁기의 가운데 도시만들기와 관광」 지방도시는 관광으로 다시 살아날까?
⑦ 1991년 「국제 茶진
한국에서는 1970년 중반에 소개되었고, 제5공화국 헌법에 국가는 평생 교육을 장려해야 된다고 규정하면서 사회교육법이 제정되었다.
⑤ 1995년 교육 개혁에서, 학교교육에서는 열린 교육이 사회교육에서는 평생학습사회로의 전환을 교육정책이념으로 삼았다. 2000년에 평생교육법 이 시행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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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회적 관심의 사각지대로 남아있는 실정이다. 이들의 문제는 시혜적, 자선적 차원에서가 아니라 인권의 차원에서의 사회적 관심이 부족한 것이다. 이제 21세기에는 이렇게 잘못 알려진 사회복지시설에 대한 대중의 인식 변화를 유도하고, 특히 시설생활자들 중 장애인과 노인의 복지를 담보해 낼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