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세장원경제의 초석인 농노제의 기원이 되었다. 봉건적 발생사가 갖는 중요성은 아마도 자본주의로의 이행이 갖는 중요성에 못지않다. 자본주의 도래의 ‘누전적인’ 성격과는 대조적으로 유럽에서의 봉건제의 발생은 두 가지 별개의 선행하는 생산양식들의 ‘파국적’이고 수렴적인 해체로부터 유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우리는 이에 따라 방점의 종류와 그에 따른 기능을 알아보고자 했으며, 그 방점이 실제로 사용된 사례를 알아보고, 방점이 소멸된 이유를 밝히고자 했다.
Ⅱ. 본론
우리가 이미 소멸되어버린 방점을 이해하기 위해선 중국어의 성조를 참고할 필요가 있다. 우리들은 중
장서가 있다. 국자감은 송대의 최고학부로 교육을 위한 장서가 있었다. 각 지방 주학의 장서각은 처음엔 경사각이라고 칭했는데, 휘종 때 계고각으로 개명하였다. 지방의 주학장서도 차람이 가능했다. 서원은 궁정의 장서와 수서처였다. 송 이후 서원은 독서와 강학을 위한 교육기관으로 발전되었다.
중세와 에도시대의 의복
(1) 가마쿠라 막부의 성립 후 무사의 딱딱한 의복이 호화롭게 변화. 약식 사냥복인 가리기누, 스이칸이 무사의 일상복으로 자리 잡았다. 여성의 정장은 우치키와 더불어 하카마, 후에 고소데를 하카마와 함께 착용. 이는 현대에서 신부 의상으로 발전했다.
(2) 도요토미 히데요
역할의 지원책을 포함한다고 말할 수 있는데 이러한 전반적인 바탕이 되는 근본적인 이념들은 사회복지의 역사적인 상황에 따라 변화, 발전해오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장애인이 하나의 인간으로서 사회구성원들로부터 어떠한 처우와 사회적인 가치(절하)를 받아왔는지 즉, 각 시대마다의 장애인관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