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중문화 수용자 연구의 변화
19세기 말부터 보급되기 시작한 신문이 20세기 초에 대중매체로 자리 잡자 초기 매스컴 연구는 신문의 역할과 사회와의 관계, 역사적, 제도적, 법적 문제 등에 관심이 모아졌다. 이때의 연구는 신문과 잡지에 대한 역사적 분석이나 간단한 내용분석에 의한 매체내용에
“위대한 건축은
인간이 위대하다는 가장 위대한 증거다“
건축의 거장들,즉 발터 그루피어스,르 꼬르뷔제,미스 반 데어로에 등보다 10여년 먼저 태어난 그는 91세 10개월 이라는장수를 누리며,죽음 직전까지 설계작업을 계속해왔다.
따라서 한 사람의 작품이라고는 믿을수 없을 만큼의 광대한
상관성에 대해 조금이나마 이해할 수 있기를 바란다.
1.2. 팬클럽이란 무엇인가.
사전적 의미는 '(스포츠영화 등의) 팬 전체'로 연예계나 스포츠계의 팬 집단을 일컫는 말이다. 흔한 말로 '오빠(누나) 부대'로 불리기도 하고 좀더 세련된 표현으로는 '워너비(Wanna Be)' 혹은 '그루피(Groupie)'가 있다.
Ⅰ.팬덤 문화 개념과 관련 용어
1.팬덤 문화란?
특정한 인물이나 분야를 열성적으로 좋아하는 사람들 또는 그러한 문화현상.
팬덤은 광신자를 뜻하는 '퍼내틱(fanatic)'의 팬(fan)과 영지·나라 등을 뜻하는 접미사 덤(-dom)의 합성어이다. 퍼내틱은 라틴어 파나티쿠스(fanaticus)에서 유래한 말로, 교
SM Entertainment의 성공요인으로 가장 큰 강점은 탄탄한 재무구조를 토대로, 체계적인 연예인을 발굴 및 육성함으로써 다양한 제품군을 확보하고 있다는 점이다. 이는 다양한 계열사를 보유하게 됨으로써 더욱 강화되었다. 기업의 인지도도 매우 높은 수준이며, 다수의 고정 팬도 확보하고 있다. SM Entertain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