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선정이유
-제우스를 모르고서 그리스신화를 논한다는 것 자체가 상당히 난센스의 일임에 틀림없다. 신화를 단지 딜레탕트적인 기질을 가지고 접하는 이들뿐만 아니라 그리스신화에 대해서 수박 겉핥기로만 알고 있는 나 같은 일반인들조차 제우스를 모르는 이는 없을 것이다. 또한 그리스신화의
12세기에는 도리스인(人)이라고 하는 그리스민족이 침입하여 먼저 그리스에 들어온 민족은 새로 들어왔던 민족에게 정복당하기도 하고, 지중해로 도망쳐 소(小)아시아로 이동하기도 하였다. 그리스신화의 원형은 이들이 원래 그리스에 있던 오리엔트계 토착민족들을 정복해 가는 전쟁의 과정 속에서
Ⅰ. 개요
정신분석이론에서 한 개인이 변화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조건이 필요한데, 그중 한 가지가 무의식적 갈등을 의식화하는 것이다. 여기서 무의식적 갈등이란 아동초기의 오이디푸스 콤플렉스를 비롯하여 성적인 소망, 공격성 등에 개입된 갈등과 긴장 등 그 종류가 다양한데 기본적으로는 원초
사랑의 결합으로 불가역적인 동성애적 성향에 놓인 상황 하에서는 동성애를 객관적으로 인정하자는 주장이다. 이러한 주장들의 배경에는 일부이긴 하지만 동성애를 하나의 선천적인 체질로서 인정할 수밖에 없는 교회의 난처함이 있다. 이러한 입장들에 관하여 교회는 다음과 같이 반박하고 있다.
있는 신들의 그림에는 여덟 신이 그려져 있고, 이 그림에는 '원초의 대양'이 갖는 네 가지 특성이 남신과 여신에 의해 표시되어 있다. 원초의 대양을 숭배한 것은 헤르모폴리스, 헬리오폴리스, 멤피스의 신화가 모두 같으며, 그 원초의 대양을 '눈'이라고 불렀다. 헤르모폴리스의 여덟 신은 다음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