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레포트
  • 현대연극 또는 대중매체 속에서 극장주의 이론들은 어떻게 변화 적용되어가고 있는가
    지금까지 우리가 알아보았던 극장주의의 수법들은 이른바 ‘극장성’이라는 단어로 함축하여 말할 수 있다. 이러한 극장성은 다양성이 지배하고 있는 현대 문화 예술 분야에서 어떻게 드러나고 있는지 알아보자. ▲ 연극에서의 극장주의 특정 형태의 사조가 보편적인 원리로서 작용하지 않는 현대 연
    2015-06-27 | 800원 | 3p | 극장 극장주의 주의 극장성 뮤지컬 몰입   현대연극 또는 대중매체 속에서 극장주의 이론들은 어떻게 변화 적용되어가고 있는가
  • 극장주의 연구리포트
    극장성의 노출은 그 자체에 주의를 모으게 함으로써 감상에 방해가 될 수도 있다. 연극무대의 표현은 가급적 ’자연스러워‘야 한다. 그러나 극장주의 연극은 정도의 차이는 있어도 프로씨니엄 극장 양식을 배척하고 사실적인 무대 장치 대신 양식화된 무대 장치를 사용하며 관객을 향하여 직접 말을
    2016-04-16 | 1,000원 | 14p | 극장주의 연구리포트
  • 극장주의 연출가들
    극장성의 목적은 새로운 리얼리티를 창조하려는 것이다. 곧 ‘예술의 리얼리티’를 무대 위에 실현하려는 것이다. 사실주의는 이와는 달리 삶의 리얼리티를 추구하는 것이지만 리얼리티의 추구에 있어서 양자는 일치한다. 스탈린이 정권을 잡은 1920년대 말에 메이어홀드와 타이로프 같은 혁신가들은
    2016-04-16 | 800원 | 3p | 극장주의 연출가들
  • 극장주의 연극
    --- 극장주의 연극 THEATRICALISM --- 1. 극장주의 연극운동의 정의 러시아의 현대 연출가인 메이어홀드, 타이로프, 유진 박탄코프 등이 주 도했던 연극운동으로 무대의 재현적인 방법을 거부하고 비재현적, 비사실 적으로 연출하므로써 극장성을 의도적으로 강조하고 연극적 표현방법을 중요시했던 연극 운
    2016-04-16 | 800원 | 4p | 극장주의 연극
  • 일본의 전통극 노
    극장성을 중시하고 있다. 이러한 특색에 의해 일본 전통극은 일본문화의 상징일 뿐 아니라 세계 연극사 속에서도 독특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데 그중 가장 대표적이고 오래된 전통극인 노(能)가 변화하고 발전하는 과정을 통해 일본의 전통극, 나아가서는 그들의 문화까지 배울 수 있는 기회의 발판이
    2015-03-29 | 1,300원 | 10p | 일본 전통극 산가쿠 연극 노가쿠 가면   일본의 전통극 노
 
서비스이용약관 | 개인정보취급방침 | 사업자 정보확인 | E-mail 수집 거부 | 제휴 및 광고문의 | FAQ
이메일 무단 수집 거부
본 웹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 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 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게시일 2003년 4월 2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