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1. 사실관계
1)「기독교대한성결교회 갑교회」(이하 “원고 교회”라고 한다)는 담임목사 A를 포함하여 시무장로 6명이 당회를 구성하고 있었던 중, 2001년 1월 30일에 개최된 당회에서 시무장로 중 1인의 인사문제를 둘러싸고 A목사와 시무장로들 사이에 의견충돌이 발생하면서, 시무
6. 교회연합과 일치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
성공회는 WCC(세계기독교협의회)에 가입되어 있으며, 국내의 대한성공회는 KNCC(한국기독교교회협의회)에 가입되어 있다.
7. 구교와 신교 사이에서 중용적(中庸的)인 입장
성공회는 구교와 신교 사이의 극단적인 대결을 지양하고 서로의 장점을 포용
1. 한국성결교회의 역사
한국 내에서 성결교신학을 공식적으로 함께 말할 수 있는 교단이 많이 있겠지만 “웨슬리안” 전통을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있는 데는 기독교대한성결교회, 예수교대한성결교회, 및 나사렛성결교회이며, 이들은 한국성결교회연합회 회원 교단으로 깊은 연대감을 형성하고 있
교회는 분열이라는 아픔을 가져야 했던 것이다.
본문에서는 지난세기 한국성결교회의 역사 가운데 1936도의 총회 분립 사건을 약간이나마 언급하며 특히 1961년 성결교회 16차 총회에서 발생한 갈등과 대치를 통하여 한국성결교회가 예수교대한성결교회와 기독교대한성결교회로 분열되었던 교단분립
교회 내에서 영향력이 있던 바나바의 소개를 통해 제자들과 교제하게 되고, 기독교교회에 가입하는 기회를 얻게 되었는데, 이러한 그의 존재는 유대교도들에게 있어서는 상당히 위협적인 존재이자 치명적인 배교자였기에 유대인 당국자들은 그를 주시하게 된다. 이러한 위협적 상황 가운데 주님은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