접근해 와도 순수하게 받아들어 결국 사이비 종교의 신자가 되기 쉽다는 것이다. 최근에 기독교의 이단교회인 신천지교회가 사회에 많은 무리를 일으키고 있어서 기독교회에 있어 큰 문제점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교회에 집중적으로 침투하여 교인들과 안면을 익하고 친해지면 그때부터 본격적으로
Ⅰ. 서 론
우리가 사도행전을 볼 때 주의 깊게 관찰하지 않으면 사도행전의 핵심은 여러 활동을 한 사도들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 그런데 깊이 있게 사도행전을 보면 사도들이 사도행전의 주인공이 아님을 알 수 있다.
사도행전의 전반부에 가장 두드러지게 등장하는 사도는 베드로이다. 그런데 그
Ⅰ. 서론
결국 근대 사회의 특성은 정교분리, 종교의 다원화, 개인(성)의 확립이며, 근대 종교문화의 특성은 종교영역의 ‘자립화’, 종교영역의 ‘다원화’, 그리고 종교신앙의 ‘주관주의화’이다. 정치, 종교, 법, 도덕 등의 다양한 영역이 미분화되어 있는 사회, 개인이 공동체 속에 용해되어 있는
접근하고 있다. 이것이 기독교 안에서 구체적으로는 실현되었는데 그것은 이념의 통합이라는 주제 하에 교회의 다양성을 인정하는 에큐메니컬 운동으로 나타난 것이 대표적인 예라 할 수 있다.
하나님은 교회를 절대적인 하나님의 말씀을 기초로 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중심으로 공동체가 이루어져
들어가는 말(111편)
시편 111편부터 할렐루야 시편이 시작된다. 113편까지 모두 할렐루야로 시작하며, 113편은 또한 할렐루야로 마친다. 112편은 할렐루야를 부른 사람이 어떤 사람이진 너무나 잘 묘사하며 113편은 왜 주님을 찬양하지 않을 수 없는지를 인생사에 나타난 주님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