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론의 문제점을 고찰하고 적용점에 대해 살펴 볼 것이다.
이러한 작업을 통해 성경을 통해 말씀하시는 기독론에 대해 정확히 알고 이를 이 시대에 잘 적용하여 그리스도를 아는 바른 지식이 본 논고를 읽는 사람들 가운데 가득하기를 기원한다.
Ⅱ. 본론-사도행전에 나타난 기독론
1. 베드로의
사도행전의 역사서술에 대한 신빙성을 강조한다). 그 안에서 나사렛 예수로 시작된 기독교가 지닌 엄청난 세계성과 보편성이 제시되고 있다. 이러한 보편성을 보여주는 것중에 하나가 바로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사도들의 선교설교라 할 수 있다. 선교설교의 대상은 유대인과 이방인을 다 포괄하고 있
그리스도 이전에는 “노회”가 “장로”들 만으로도 모인 바가 있으나 주니 이후에는 언제나 “사도들과 장로들”에 의해서 모인 것이 교회의 “노회”라는 사실도 기억하지 않으면 안된다. 또한 안수가 감독들의 소관이 아니라 사도와 장로들의 소관임을 밝히는 본문은 행13장1-3이다.
치리권도 장로
사도로 보냄을 입은 것이다. 바울은 소아시아를 통하여 유럽으로 진출하게 된다. 그 당시 전도는 우선 유대인들에게 그리고 유대적 사전지식을 가지고 있던 사람들이 모이는 회당을 중심으로 하여 도시에서 광범위하게 이루어지게 된다. 로마의 당신 한민족 한 종교의 정책에 의하여 기독교는 많은 어
2. 예언자 예수
예언자(預言者) 예수가 갈릴래아에서 하느님의 말씀을 전하면서 제일 중요하게 생각한 것은 하느님의 나라(그리스어: βασιλεία του θεου 바실레이아 투 테우)와 하느님의 정의였다.
예수가 말한 하느님의 나라는 예수가 세상에 옴으로써 시작된 현재적 나라요(루가 복음서 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