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의 나라’로 알려졌던 성문화 후진국으로서의 오명을 씻게 될 것이라고 찬성하는 입장 측에서는 말하고 있다.
그러나 신종 성매매가 일반 주택가로 음성화되고 있고, 집창촌 여성들의 생존권 보장을 요구하는 시위와 자살 소동이 사그라지지 않고 있다. 경찰의 철저한 단속이 언제까지 지속될
기생관광이라는 내용(소재)
『문 건너 쪽발이 바다 건너 코쟁이 산넘어 똥뙤놈 재넘어 마우재 그 건너 딴따라 죄 불러다가 작신 작신 박죽 뒤죽 우당탕 쿵쾅 와장창 잘들 놀아쳐먹는 구나-. 내 오늘 듣자허니 _에 좋은 구경거리가 있다고 해서 _ 동 바닥을 덜렁덜렁 지나오는데 왼갖 시라이, 양아치
관광기생 출현단계에 이르면 더욱 노골화된다. 권력이 매춘을 비호하고 국가가 매매춘 현장을 묵인하며 관광정책이란 미명 아래 외화획득의 수단으로 사회구조적으로 성행되었다. 국가경제가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은 지금의 매춘은 또 다른 이유에서 훨씬 다양한 유형으로 자리매김하고 있고, 우리사
한국 매춘의 역사를 살펴보면 고대로부터 가무를 하는 유녀 고려시대의 기녀, 조선시대의 기생 등 남성을 상대로 유흥 접대에 종사하는 여성들이 있었고 사당패들도 매춘을 했다는 기록이 있다. 그러나 매춘은 극히 소수의 특수 신분에 속했고 나름의 엄격한 법도를 갖고 있었다
일제 강점이 남긴 것
Ⅰ. 서론
성이 상품화된 대표적인 예가 바로 매춘이다. 아마도 금전을 목적으로 육체를 파는 매춘이야말로 인간의 거래 중에서 가장 야비한 형태일 것이다. 그렇지만 이러한 매춘행위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사회적인 위치가 서로 다른 두 개인들의 관점을 살펴보는 것이 보다 바람직할 것이다. 그 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