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종’이라는 개인에 의해 추리소설의 맥이 이어지던 시대라고 할 수 있다. ‘김성종’은 1969년 조선일보사에서 주최하는 신춘문예소설 공모에 단편소설 「경찰관」이 당선되고, 이어 『현대문학』의 추천을 받으면서 추리소설계에 등장한다. 그는 다시 1974년 『한국일보』가 창간 20주년 기념 200만
1. 작가소개
1941년 12월 31일 전라남도 구례 출생
연세대 정치외교학과 졸업
1969년 조선일보 신춘문예 소설
「경찰관」 당선
1974년 한국일보 창간 20주년 장편소설
「최후의 증인」당선
1986년 추리문학 대상
1992년 추리문학관 개관
드라마 <여명의 눈동자>, 영화 <최후의 증인>,
<흑수선
김성종을 비롯한 몇몇의 작가가 ‘장르 개척’을 하고 있을 정도로의 일종의 불모지(?)라고 볼 수 있을 정도다. 한국에서 추리소설이라고 하면 대개 해외작품이 언급되곤 하는데, 그만큼 한국 내에서 탄생한 국내 작가의 작품이 적고, 탐정이 나와 추리한다기 보단 서스펜스 소설, 스파이 소설, 사회파
우리나라 사회복지는 성장하고 또 성장하고 있다. 단순히 시간이 흘러서 성장한다기보다, 경험의 누적, 학위를 받는 사회복지사들의 증가, 공공사회복지 지출의 증가, 복지시스템 개편 등으로 인해 성장하고 있다. 위와 같이 자원(정부 중심)과 인력의 양적, 질적 증가로 인해 성장하고 있지만, 방법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