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들비탈에 서다』 소개
(1) 작품과 시대상황
이데올로기의 첨예한 대립을 이루고 있던 냉전시대에 그 대립이 가시적으로 폭발한 것이 1950년 6월 25일에 발발한 한국전쟁이다. 갑작스러운 전쟁으로 인해 젊은이들은 전쟁터로 내몰렸고 수많은 피난민들이 쫓겨 내려왔다. 무수한 젊은이들이
누가 용을 보았는가.(정태규)
줄거리
'아이사타'라는 아름답고도 평화로운 나라가 있었습니다. 아이사타에는 파나류 라는 거대한 호수가 있었는데 그 아름다움은 A4용지 2장에 걸쳐 묘사될 정도로 대단한 것 이였습니다. 아이사타 사람들은 파나류 호수 주변에 마을을 이루고 고기를 잡고 살았습니다.
1950년대 실존주의의 발전적 모습으로 1960년대에 정착하게 된 문학의 이론적 양상은 참여론으로 대두되었고, 복고주의적 전통의 틀 안에서 민족문학을 완성하려는 독창성과 예술성 을 지향하고 예술성의 가치를 옹호하는 순수론의 입장과 대립하였다. 60년대의 문학사에서 중점적으로 논의되었던 순수
Ⅰ. 서론
- 침묵을 깨기 시작하는 여성들
21세기는 여성 스스로 권리를 찾으면서 그들의 여성성을 발휘하기에 더 없이 좋은 시대이다. 감성, 섬세함, 유연성 같은 여성적 가치는 오늘날 사회에 큰 장점이 될 수 있다. 여성들은 점점 더 강해지고 있지만 여성들의 강함은 오늘에서야 새롭게 만들어
예수님은 나는 길이라 하셨다. 그리고 나를 따르라 하신다. 그러면 그 길이란 무엇이고 나는 어떻게 따를 수 있을 것인가? 예수님의 광야 시험은 그 길을 벗어나게 하는 유혹의 시간이었다.
첫번째 마귀는 돌을 떡으로 만들라 한다. 예수님은 배가 고프셨고 마귀는 선한 일을 위해 예수님을 이용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