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습 강조
할리우드 영화에 대한 이란영화계의 적대감 :
할리우드의 형식적 특성에 영향 받지 않음
독자적인 자국만의 미학 추구
왜 다큐멘터리적 표현방식을 사용했나? 성공했나?
다큐멘터리영화와 극영화의 경계는 무엇인가? 대답할 수 있는 문제인가?
이걸 꼭 구분 해야 하는 것인가?
영화제와 함께 세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3대 영화제로 꼽히는 칸 영화제는, 취화선의 임권택 감독이 감독상을 수상한 영화제이기도 하다. 임권택 감독의 수상이 "세계 속 한국 영화의 위상을 한 단계 높혔다"라는 극찬으로 이어진 것을 보면, 이 칸 영화제의 위엄을 가히 짐작할 만하다. 그러나 취화선이
영화의 남주인공인 스시하라와 여주인공은 서로에 대한 깊은 애정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서로에 이름은 밝히지 않은 채 성만을 알고 있다. 그들은 이름을 밝히지 않으면서도 서로에 대한 사랑, 그 자체로 서로를 대해온 것이다. 남주인공은 이름 속에 재외국민이라는 것이 나타나는 것을 두려워했고, 여
영화는 2002년 칸 영화제에서 55주년 기념상을 받았으며, 프랑스 세자르 영화제에서 최우수 해외영화상을 수상하며 다큐멘터리영화로는 드물게 흥행성공을 거두었다. 그는 1989년 제너럴 모터스사가 자신의 고향 미시건주 플린트에서 자행했던 다운사이징의 파괴적인 결과를 묘사한 <로저와 나>를 만들
Ⅰ. 서론
거장 감독 켄 로치는 은퇴 선언을 번복한 후 2016년 12월 그의 영화 <나, 다니엘 블레이크>가 개봉하였다. 이 영화는 “올해 칸 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비롯해 로카르노영화제 관객상, 산세바스티안 국제영화제 관객상” 등을 수상하였다. 영화를 본 많은 이들은 이 영화의 다큐멘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