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센스일 뿐이다. 이 시기는 <습작기>라고 부르는 것이 마땅할 것 같다.
전환을 모색한 시기
1923, 4년은 나도향이 전환을 모색한 시기였다. 계속적으로 눈물 흘리는 주인공들을 등장시키기는 했지만, 차츰 냉혹한 현실과 마주치게 하는 방향으로 이끌어 나갔는데, 여기에는 물론 주변사항 이 작용했겠
난센스다.
<중 략>
사실 우리들은 남의 가치를 소비하는데에 더 익숙하다. PD가 만든 TV 프로그램을 눈으로 소비하고, 뮤지션이 작곡한 노래를 귀로 소비한다. 식품회사에서 만든 음식물을 입으로 소비하고 남이 생각한 방법과 제도를 소비한다. 우리가 사회에서 가치의 생산자로서 활동할 수 있는
난센스의 문학 첨단 풍속의 문학 등 당시의 도시상을 반영한 작품을 다수 수록하고 있다. 또한 이 저자들은 ‘예술파의 십자군’을 자임했던 ‘13인 구락부’를 구성하게 되는데 이 ‘13인 구락부’ 는 다음에 살펴볼 <구인회>의 명칭형성에 영향을 끼치게 된다.
Ⅱ. 모더니즘과 <구인회> 1. 1930년대 모더
소통의 중요성은 현대 이 시대에 가장 강조되고 있는 것 중 하나이다. 실제로 나와 같은 밀레이얼 세대들은 커뮤니케이션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는 세대 중 하나이다. SNS, 소셜미디어뿐만 아니라 실제 공간에서도 수직적인 전통적인 생각보다는 수평적이고 서로 긴밀하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직장을
국내
10대 소비트렌드
개요
(1) 계속 날카롭고 치열해지는 한국 사회의 변화
- 개인을 소진시킬 만큼 치열하고 경쟁적(Surviving burn-out society)
- 서로가 서로를 믿지 못하는 날 선 모습(City of hysteries)
- 무의미한 난센스에서 재미와 의미 추구( OTL…Nonsense!)
(2) 사회적 변화 속에서 몰두와 침잠으로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