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전 체제하의 인권탄압이 가진 특성을 규명한 다음, 이를 종합하고 비판적으로 고찰할 것이다.
먼저 영화 타인의 삶은 총 2가지로 분류할 수 있는 서사구조를 가지고 있는데, 첫째는 동독의 ‘슈타지’라는 첩보기관에 의해 구축된 흔히들 빅브라더라고 칭하는 정보기관의 사회통제와, 권력 희생되어
그렇게 우린 다시 한 지붕 아래에 모였다
- 소설 「오빠가 돌아왔다」를 감상하고
7. 비평
「오빠가 돌아왔다」는 평범하지 않은 가족의 황당무계한 이야기를 열 네 살의 소녀가 냉소적인 시선으로 덤덤하면서도 사실적으로 담아냈다. 아빠를 이기는 오빠, 오빠를 이기는 엄마, 엄마를 이기는 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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냉전 이데올로기의 종식과 소비에트 연방의 해체를 맞아 후쿠야마가 자유민주주의 승리에 축배를 든 이후의 10년은 미국과 유럽 패권의 독주의 시간들이었다. 바우만이 말하는 “인간쓰레기”와 “쓰레기가 되는 삶” 등의 극단화된 표현은 전형적인 미국식 자유주의 혁명이 때 이르게 쏘아올린
Ⅰ. 서론
동아시아 내에는 여러 국가들 간의 수많은 영토분쟁 사례들이 존재하고 있다. 대부분의 영토분쟁이 양자 간의 충돌이라면 남중국해에 위치한 남사군도의 경우에는 중국, 필리핀, 베트남 등의 주변의 다수 국가들이 영유권을 주장하고 있는 영토분쟁이라는 점에서 특수한 사례라고 할 수 있
1. 작가소개
작가 최인호. 1945년 10월 17일 서울에서 3남 3녀 중 차남으로 출생하였다. 서울고교를 거쳐 연세대학교에서 영문학을 전공했다. 1963년 「벽구멍으로」로 고등학교 2학년이란 젊은 나이에 한국일보 신춘문예에 입선하며 작가로서 데뷔하였으며 1967년 단편 「견습환자」가 조선일보 신춘문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