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라고 할 수 있다. 그가 볼 때 자연은 냉혹하고, 그 영원한 아름다움으로 덧없는 인생을 비웃는다. 이처럼 인간과는 달리 영원한 존재인 자연의 오만함은 인간의 미움의 대상이 된다(cf, 목자의 집). 그에게 신이란 "사람들의 호소에는 말이 없고, 눈멀고 귀먹은" 존재일 뿐이며 영원한 아버지도 구원자
1. 저자 레몽 장
레몽 장은 1925년 프랑스에서 태어나 프로방스 대학을 졸업했다. 네르발, 엘뤼아르, 사드 등을 연구한 비평가이자 공쿠르상을 수상한 작가인 레몽 장은 1953년에서 1955년까지 미국 펜실베이니아대학에서 강의했으며, 1955년에서 1957년까지는 월남의 사이공 대학에서 불문학을 강의했다.
1. 근대 오리엔탈리즘의 전개과정을 18C말~1870년경에 걸쳐 시대순으로 서술
2. 주요 시인, 예술가, 학자들의 작업에 공통된 일련의 장치들을 서술
3. 프랑수아 르네 드 샤토브리앙, 네르발, 플로베르, 알퐁스 드 라마르틴 등의 작가가 집중적으로 검토
4. 마르크스의 아시아적 생산 양식에 관한 논의도
1. 근대 오리엔탈리즘의 전개과정을 18C말~1870년경에 걸쳐 시대순으로 서술
2. 주요 시인, 예술가, 학자들의 작업에 공통된 일련의 장치들을 서술
3. 프랑수아 르네 드 샤토브리앙, 네르발, 플로베르, 알퐁스 드 라마르틴 등의 작가가 집중적으로 검토
4. 마르크스의 아시아적 생산 양식에 관한 논의도
의미를 인식하게된 몇몇 특수한 사람들 ― 가령 그런 능력을 미리부터 타고난 시인들 ―은 가시적인 피안으로 들어가 자유자재로 움직일 수가 있게 된다. 보들레르는 신비주의(l'occu1tisme)의 전통과 관련된다. 그 전통은 스웨덴보르(Swedenborg)에 의하여 새로운 활력을 얻었는데 호프만 라바테르, 네르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