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그라피적 접근을 통해 신제품 모바일 게임 개발에 대해 인식조사와 함께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함께 제시하고자 한다. 현재 모바일 게임 시장의 방향은 전세계적으로 소셜네트워크게임(SNG)을 향해 가고 있다. 현대인들은 개인적인 성향을 보이는 것과 동시에 소통지향적인 특성을 강하게 가지고 있
중심으로 살펴보면, 네티켓(Netiquette)은 네트워크(Network)와 에티켓(Etiquette)의 합성어로서 사이버 세계에서 네티즌(Netizen)들이 반드시 지켜야 할 통신 예절을 의미한다. 이는 일반적으로 소극적인 예절과 적극적인 예절로 구분하는데 전자는 신상 공개, 프라이버시 침해 방지, 불필요한 정보 등록
정보화 사회는 말 그대로 정보가 중심이 되는 사회이다. 인류사회는 그 발전단계마다 각기 핵심역할을 하는 기술이나 도구가 있었다. 원시사회에서는 힘센 사람이, 수렵사회에서는 활과 사냥기술이 뛰어난 사람이, 농경사회에서는 농기구와 농사짓는 기술이 앞선 사람이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였다.
네트워크 속에서 상호주체들이 영향을 받도록 사회구조의 변화까지 일으켰다. 따라서 이러한 정보 통신 기술의 발달이 인간의 윤리적 사고 구조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고 프로그램의 빠른 변화와 발달에 우리의 의식수준과 그것을 다룰 제도는 그에 발맞추어 빠르게 업데이트 되어 갈 수 있겠는가의 문
Do you know what attracts you?
Article summary 1
에스노그라피는 더 나은 디자인을 위한 도구이다
디자이너는 고객과 끈끈하게 연결될 수 있는 강하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하기 위해 에스노그라피를 알아야 한다.
에스노그라피는 사람들의 깊은 감성을 알아내는 디자인 도구이다.
사람과 문화는 정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