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J미디어의 제품이 금영의 것보다 더 젊다고 인식하고 있다고 생각했다. 반주의 화려함이란 기존의 미디음악 대신 실제 가수가 부르는 노래처럼 코러스라든지 연주의 섬세함을 뜻한다. TJ미디어에서 출시한 노래반주기질러넷MR은 실제 연주식으로 녹음해 5.1채널 돌비디지털 방식으로 믹스하여 입체감
TJ미디어의 노래반주기사업을 분석하기로 결정하였다.
TJ미디어의 노래반주기사업에서의 주력 제품은 질러넷MR Series인데 성공 사례 분석의 초점은 자연히 이 제품으로 맞춰졌다. 그럼 이제부터 TJ미디어라는 기업과 노래반주기 산업 그리고 질러넷MR노래반주기 제품의 전략적 분석을 통해 왜 TJ미디
넷 기술을 접목시킨 질러넷반주기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노래반주기 역사에 한 획을 그었다.
나아가 휴대폰 벨소리 및 웹 노래방 서비스 등 음악 컨텐츠를 활용하여 시대의 변화에 발맞춘 서비스를 선보였고, 사업 다각화로종합 엔터테인먼트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현재 5.1채
반주기 판매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음악컨텐츠 개발 필요
■ 90년대 중반 이후 계속 침체된 시장
▪ 노래반주기의 제한적 기능으로 다양한 시장개척의 한계
■ 제품 유통경로의 특이성
■ 소수기업이 시장을 주도하는 과점현상 심화
▪ TJ, 금영의 양대 구조로서 타 기업의 시장진출
출시했는지 모를 정도로 비대해져 있는 것이 현실이다. 그만큼 한국의 국민들은 음악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이고, 또 높은 수준에 머물러 있다. 이러한 한국 국민들의 음악에 대한 수요가 ‘노래방’이라는 놀이문화로 이어졌음에 판단을 하고, 한국의 노래방시장이라는 분석대상을 선정하였다.